동문하1

동화문법과하나되다

부모님께 드리는 말씀      샘플영상         

대상: 초중생 및 기초가 없어 영어공부하기 싫은 성인       
▶ 우리는 우리말 문법을 배우지 않고도 우리말을 잘합니다. 미국 사람들은 영문법을 배우지 않고도 영어를 잘 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우리는 우리말에, 미국사람들은 영어에 노출되면서 많은 표현과 어휘 그리고 문법도 자연스럽게 깨우쳤기 때문입니다.

▶ 우리도 영문법을 따로 배우지 않고도 영어를 잘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습니다. 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건이 있습니다. 우리말처럼 영어에 많은 시간 노출되어야 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6세가 될 때까지 우리말에 노출 된 시간은, 하루 14시간씩 5년이라고 할 때 25,550 시간이나 됩니다. 우리도 어려서부터 그 만큼 많은 시간 동안 영어에 노출되면 미국 사람들처럼 영어를 잘 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이는 하루도 빠짐없이 2시간씩 영어공부를 한다고 하면 35년에 해당됩니다. 우리 아이들을 유학 보내거나 가정에서 거의 완벽한 영어환경을 만들어 주지 않으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영어 동화책을 많이 들려주고 읽히라고 합니다. 많은 영어 동화책을 듣고 읽으면서 많은 표현과 어휘를 익히고 따로 문법을 배우지 않아도 문법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효과를 보기 위한 것입니다.

▶ 그렇다고 무작정 수 많은 동화책을 읽히면 될까요? 얼마나 많은 동화책을 읽혀야 할까요? 무작위로 많은 동화책을 읽히는 것보다 문법도 같이 깨우칠 수 있도록 구성된 동화책을 읽히면 어떨까요? 예를 들어, 수동태 문장이 집중적으로 나온 동화책을 읽으면 무작위로 동화책을 읽는 것 보다 수동태를 더 잘 익힐 수 있겠지요?

▶ 현재진행, 과거진행, 현재완료, 과거완료 등 시제를 집중적으로 익힐 수 있는 동화책을 읽으면 시제를 더 잘 깨우칠 수 있겠지요? 가정법 문장이 중심이 된 동화책을 읽으면 가정법을 더 잘 익힐 수 있겠지요? 게다가 재미있기까지 한다면…… 이러한 관점에서 “동화, 문법과 하나되다”가 탄생했습니다.

▶ “동화, 문법과 하나되다”는 각 권 별로 시제부터 관계사에 이르기까지 영어문장의 뼈대가 되는 문법을 모두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 한 권이 ‘일당백’의 역할을 해줄 것입니다. 무작위의 수많은 동화책보다  “문법과 하나되다” 이 책 한 권이 시제를 더 잘 익히게 해줄 것이며, 수동태를, 부정사를, 동명사를, 가정법을, 분사를, 관계사를 더 잘 익히게 해줄 것입니다.

▶ 이 책은 한 번 읽거나 듣고 책장에 꽂아 두는 책이 아니라 늘 함께하면서 읽고 들어서 각 권의 스토리를 외워버릴 가치가 있는 책입니다. 스토리를 외움으로써 문법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문장 구조를 터득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동생 혹은 형.누나, 친구와 역할을 나누어 연극을 하듯 대화함으로써 회화를 익힐 수 있는 책입니다.

▶ “동화, 문법과 하나되다”를 반복해서 마치면 다양한 어휘와 표현, 특히 문법이 체화되기 때문에 이후 다른 동화책들을 읽으면 책 읽는 효과가 배가 됩니다. 같은 문장을 읽어도 전보다 이해도가 높아지며 문장구조가 더욱 익숙해져 독해력도 매우 좋아지게 됩니다.

▶ “동화, 문법과 하나되다”를 여러 번 반복해서 읽고 듣게 해서 문장이 다 외워지도록 사랑스러운 자녀분들을 이끌어주십시오. 이 작은 동화책이 우리 어린이들이 앞으로 영어를 더 잘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촉매 역할을 해줄 것